Skip to main content
Webzine

20xx년 웹진 1호 : 전지적 댕댕시점(체험축제)

"댕린이 묘린이 모두 모여라"...'전지적 댕댕시점' 반려동물 온가족 체험축제 20일 열려

5월 20일, 11시부터 17시까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진행
반려동물 주제 영상공모전 함께 진행(~5.17) 1등은 농식품부장관상과 상품 시상
댕린이, 묘린이 등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아끼는 가정이 늘면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동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반려인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23 펫 페스티벌 ‘전지적 댕댕시점’ 포스터 (사진 : 농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축제인 ‘전지적 댕댕시점’을 개최하며, 행사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반려인의 돌봄 의무(“펫티켓”, 펫+에티켓)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놀이·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먼저, 반려동물의 기질 평가, 행동 지도, 건강 상담 등 전문가 지도하에 반려동물에 대한 훈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펫티켓 퀴즈, 동물 인식표 각인, 어린이 수의사 체험 등도 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재미있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이나 ‘재미있는 경험’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계정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전지적댕댕시점 과 함께 1분 내외의 영상을 게시하고 ‘동물사랑배움터(apms.epis.or.kr)’ 홈페이지에 게시된 접수용 네이버 폼을(naver.me/GJFg1LZ7)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5월 17일(수)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응모작 투표가 가능하다.

수상 결과는 18일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20일 12시에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식품부장관 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펫드라이룸을, 최우수상(2명)은 10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이동 가방, 우수상(5명)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제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송남근 농식품부 동물복지환경정책관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고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성숙한 반려 문화 정착을 돕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반려동물신문(http://www.pet-news.or.kr)